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리시 수낙(Rishi Sunak)은 국회의원이 르완다 법안을 지지하면서 보수 반군을 배웅한다

by Usman khan 2024. 1. 18.

망명 신청자들을 르완다로 보내

려는 장관들의 계획에 대한 법적 문제를 막기 위한 이 법안은 320대 276표로 통과됐다.

수십 명의 보수당은 이 법안에 결함이 있다고 생각하고 반란을 일으키겠다고 위협했지만 결국 11명만이 반대표를 던졌습니다.

해당 법안은 이제 상원으로 넘어가 강력한 반대에 부딪힐 예정이다.



수낙 씨는 일부 망명 신청자들을 르완다로 추방하는 것이 소형 보트를 타고 영국 해협을 건너 영국으로 가려는 이민자들을 억지할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노동당은 이 계획을 값비싼 "속임수"라고 규정했습니다.

지난 이틀 동안 보수당 소속 의원들은 법안을 수정하지 않으면 정부의 르완다 계획이 법원에 의해 저지될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법안 수정을 시도했습니다.

망명 신청자들을 르완다로 보내려는 영국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새로운 르완다 법안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으며, 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수요일, 전 이민 장관 로버트 젠릭(Robert Jenrick)은 영국 정부가 르완다로 사람들을 보내는 것과 관련하여 인권법의 일부를 무시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수정안을 상정했습니다.

Jenrick 씨는 또한 장관들이 유럽 인권 재판소의 최종 임시 명령을 자동으로 거부하도록 하는 개정안을 제안했습니다.

이러한 명령으로 인해 2022년 6월 르완다행 항공편이 차단되었습니다.

이 수정안은 국회의원의 승인을 받지 못했지만 61명의 보수당원의 지지를 얻었습니다. 이는 수낙 총리 집권 중 가장 큰 반란이었습니다.

일부 의원들은 법안 전체가 변경되지 않으면 기권하거나 심지어 반대표를 던질 의향이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약 30명의 보수당원이 반대 투표를 했다면 이 법안은 폐기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총리의 권위가 심각하게 손상되고 치명적일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행사에서는 젠릭 씨와 수엘라 브레이버먼 전 내무장관을 포함해 단 11명의 의원만이 반대표를 던졌다.

목록에 있는 다른 Tory 의원으로는 Miriam Cates, Sir Simon Clarke, Mark Francois 및 Danny Kruger가 있습니다.

18명의 보수당 의원들은 투표를 기록하지 않았지만 이들 중 일부는 고의적으로 기권한 것이 아니라 단순히 투표에 참석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